치앙마이 여행은 따뜻하고 특별했다.
특히 올드 타운 지역은 로컬 특유의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하며 에너지 가득한 휴가를 보내기에 더없이 완벽한 곳이었다.

  • 타마린드 빌리지

 타마린드 빌리지는 치앙마이의 올드 타운에 있는 정말 매력적인 부티크 호텔이에요. 이색적인 분위기, 친절한 직원들과 함께 도시의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완벽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곳이죠. 호텔 바로 앞에 펼쳐지는 자연경관과 에너지 가득한 치앙마이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 로스트 북 스토어

이 독특한 책방은 마치 보물 창고처럼 다양한 언어로 쓰인 인상적인 신구(新舊) 도서들이 가득합니다. 이곳에서 수많은 책을 둘러보며 전 세계에서 온 보물 책을 찾아보세요! 여러분이 책벌레 혹은 호기심이 많은 분이라면 더욱 흥미로운 모험을 약속할 거예요.

  • 코끼리 보호구역 투어

코끼리 보호구역 투어로 특별하고 윤리적인 시간을 경험해보세요! 이 놀라운 곳에서는 코끼리의 웰빙과 행복을 우선시하면서 그들과 함께 소통할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요. 신비로운 동물을 존중하고 보살피는 차원에서 코끼리에 타는 행위는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어요. 이곳 코끼리들은 서커스 시설 등 비윤리적인 곳에서 구조된 후 평화로운 삶을 살 수 있는 두 번째 기회를 얻었어요. 근처 물웅덩이에서 다정하고 거대한 코끼리들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하이킹을 즐기다 보면 그들과의 깊은 공감대가 형성될 거예요. 이 체험의 하이라이트는 코끼리를 위해 음식을 준비하고 먹이를 주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에요. 이렇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하면서 코끼리와 조금 더 가까워지고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어요.

  • 트웬티 마

커피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치앙마이에 있는 힙한 카페, ‘트웬티 마’를 추천하고 싶어요. 카페의 인테리어가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우아하고도 따뜻한 분위기를 풍기죠. 아! 카페 안의 정원 공간도 절대 놓치지 마세요. 푸른 잎에 둘러싸여 커피를 즐기다 보면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더불어, 작은 갤러리도 있는데 현지 미술품으로 가득하여 예술 애호가에게는 아주 행복한 곳일 거예요. 평화로운 휴식 시간을 갖고 싶거나 예술적인 영감을 원하는 분에게 트웬티 마에서 보내는 시간은 분명히 가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올드타운 사원 투어

치앙마이 올드 타운의 타마린드 빌리지에 묵으면서 사원 투어를 함께할 현지 가이드를 만났어요. 근처에 있는 매력적인 사원 다섯 곳을 다니며 불교에 대해 배우고 승려에게 선물을 드리는 경험도 했어요. 이번 체험은 아주 알찬 모험인 동시에 여행을 더욱 특별하고 인상 깊게 만들어주었어요!

  • 선데이 나이트 마켓

매주 일요일 밤 타마린드 빌리지 바로 앞에서 열리는 예술과 공예 나이트 마켓에서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어요. 현지의 재능 있는 아티스트와 장인이 다양하고도 유니크한 작품을 선보이는 활기찬 이벤트입니다. 게다가 마켓 곳곳에 자리한 스트리트 푸드 부스의 유혹은 정말 뿌리치기 힘들어요. 현지 음식 문화에 한껏 빠져들어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었어요. 특히 여기 망고 스티키 라이스(Mango Sticky Rice)는 꼭 먹어봐야 해요.

writer Stefanie Michova